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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18/07/13 (2)
분석가
국내 자동차 시장이 치열하다. 어느새 수입차 점유율은 16%까지 치솟았고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 수입차 점유율의 증가추세가 계속된다면 기존에 부족했던 A/S센터와 부품센터등의 서비스 인프라망이 확충이 되는 건 불보듯 뻔하다. 상황이 이런데도 국내 자동차대기업은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파업으로 품질은 떨어지고 인건비와 사회비용으로 인한 가성비 또한 수입차의 유연함을 따라가지 못하고있는 실정이다. 게다가 사측의 급발진과 차량결함 국내차량차별 같은 지속적인 구설수로 국민들의 시선은 따갑다. 나아질 기미는 안보인다. 국내 생산 차량 또한 가격이 오르고 있고 수입차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인해서 가격 격차는 줄어들고 있다. 기존 수입차량 보험비 또한 국내 소비자가 많아질수록 카운트 되는 차량 수가 많아져..
미국이 중국산 희토류에도 10% 관세를 부과했다. 홍콩 및 중국 언론들은 미국 기업의 생산비용이 높아져 미국 첨단산업에 악재가 될 것이라고 연일 기사를 쏟아낸다. 2010년도 일본 순시선은 영해를 침범했다며 중국 국적의 저인망어선을 나포해 외교분쟁이 발생했을 때 일본에 희토류 수출을 금지함으로써 일본의 양보를 얻어냈었다. 이처럼 중국은 희토류를 무기화했었다. 본래 1980년도만 하더라도 희토류는 미국이 생산중심이였다. 하지만 자원 보전 차원에서나 채굴과정에서의 환경오염 으로 인해서 더이상 채굴을 하지 않는다.이는 미국내에서 석유를 채굴하지 않는 이유와 같다. 사실 희토류는 전세계 어디든 뭍혀 있다. 북미 남미 아프리카 태평양등등.. 하지만 여러 여건을 고려해 중국에서 수입해서 사용하는 것일 뿐 중국에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