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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18/07 (7)
분석가
정부나 군대는 만일에 사태에 대비한 계획이 필요하다. 당시 광화문에 많은 시위대가 몰렸고 탄핵이 되거나 기각시 경찰이 통제하지 못할 과격한 시위로 발전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계획했던 사안임으로 정당한 조치라고 생각. 2014년 미국 퍼거슨시위때 총기를 들고 일어난 시위가 점점 과격해지자 무장경찰(경특)로도 진압되지 않아 주방위군으로 시위를 진압했었다. 어떤 시위 현장을 가보아도 분탕질 일으키는 악의적인 빨갱이는 있기 마련이다. (ex.경찰 버스 주유구에 불붙히기, 의경들에게 돌던지기 등등 ) 이번 촛불집회는 다행히 시민들의 제지와 성숙한 집회 문화가 바로잡혀 다행히도 아무일도 없었지만 100만명이 넘는 인원이 모인 만큼 10만도 되지 않는 서울 전체 의경들이 이들을 통제하기는 쉽지 않..
국내 자동차 시장이 치열하다. 어느새 수입차 점유율은 16%까지 치솟았고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 수입차 점유율의 증가추세가 계속된다면 기존에 부족했던 A/S센터와 부품센터등의 서비스 인프라망이 확충이 되는 건 불보듯 뻔하다. 상황이 이런데도 국내 자동차대기업은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파업으로 품질은 떨어지고 인건비와 사회비용으로 인한 가성비 또한 수입차의 유연함을 따라가지 못하고있는 실정이다. 게다가 사측의 급발진과 차량결함 국내차량차별 같은 지속적인 구설수로 국민들의 시선은 따갑다. 나아질 기미는 안보인다. 국내 생산 차량 또한 가격이 오르고 있고 수입차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인해서 가격 격차는 줄어들고 있다. 기존 수입차량 보험비 또한 국내 소비자가 많아질수록 카운트 되는 차량 수가 많아져..
미국이 중국산 희토류에도 10% 관세를 부과했다. 홍콩 및 중국 언론들은 미국 기업의 생산비용이 높아져 미국 첨단산업에 악재가 될 것이라고 연일 기사를 쏟아낸다. 2010년도 일본 순시선은 영해를 침범했다며 중국 국적의 저인망어선을 나포해 외교분쟁이 발생했을 때 일본에 희토류 수출을 금지함으로써 일본의 양보를 얻어냈었다. 이처럼 중국은 희토류를 무기화했었다. 본래 1980년도만 하더라도 희토류는 미국이 생산중심이였다. 하지만 자원 보전 차원에서나 채굴과정에서의 환경오염 으로 인해서 더이상 채굴을 하지 않는다.이는 미국내에서 석유를 채굴하지 않는 이유와 같다. 사실 희토류는 전세계 어디든 뭍혀 있다. 북미 남미 아프리카 태평양등등.. 하지만 여러 여건을 고려해 중국에서 수입해서 사용하는 것일 뿐 중국에만 ..
세계화의 시대가 도래했다. 지금은 세계화시대다. 뉴스에서도 수년전부터 많이 듣던 소리 중 하나다. 세계화. 세계화의 본질은 결국 인건비 장사다. 산업의 설비가 발달하면서 선진국에 있던 공장의 근로자들 급여를 한달에 300씩 주었던 것들을 인건비가 싼 나라에 근로자에게 30만원 급여를 주는데 두 근로자들간 일에 능률 차이가 없다면 더 싼 곳으로 옮기는 건 당연하다. 특출난 기술이 필요하지 않고 설비의 발달로 세계 어느나라건 인건비가 절약 할 수 있으면 나라들을 이동해 가며 공장을 지었다. 과거와 달리 주요 국가별 시간당 노동생산성은 개발도상국에서 선진국으로 변화하고 있다. 그렇다면 선진국에 사는 국민들이 개도국 국민들보다 근면성실하고 일을 더 잘해서 그런 것일까? 그렇지 않을것이다. 최첨단 장비와 AI기술..
여호와의증인, 인간사회를 ‘사탄 세상’ 규정… 국가 의무 거부 라는 기사를 읽게 되었다. 이후 국방부의 방침은 들을 의향이 없다는 후속 기사가 터져 나왔다. 병역과 관련해서는 타협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우리나라는 1905년 국가를 강탈당해 일제의 탄압을 30여년간 겪은 나라로써 국방이 강력해야 나라의 기강이 선다고 할 수 있다. 게다가 '지구 최강 답이 없는 족속들'과 바로 위에서 대치중이니 국방력은 얼마나 중요하단 말인가. 하지만 자유민주주의체제인 국가는 이들의 편의를 봐주고 있다. 병역의 의무를 책임지지 않으면 감옥을 갔던 과거와달리 대체복무제도를 추진한 것. 헌재의 판결이 나오고 대체병역제도를 논의하던 중 국방부는 해외사례를 예로들며 현역복무기간의 두배와 합숙생활, 강도높은 업무 등을 고려해본..
노조의 파업도 결국엔 자업자득이다. 현대차는 내수 60% 해외 40%정도의 비율로 운영되는 회사지만 국내 해외 비중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고 국내 자동차 생산량도 줄고 있는 현실이다. 실제로 벨로스터N 출시할때 역수입형태로 진행하려고 했다가 노조의 반대로 무산됐드시 티 안나고 조용하게 매년 국내 공장 가동을 멈추고 있는게 현실이다. 이 싸움은 586세대 명퇴와 동시에 저절로 버티기 하는중이다. 고로, 결국 절대 노조는 회사를 이길 수 없는 구조지만 이를 노조들은 교묘히 이용중이다. 노조들이 시선이 곱지 않은 이유 중 하나는 이들의 정년을 높혀 보장하는 대신 신규 채용인원을 그만큼 줄인것에 동의한 점이다. 사회적 파급이 두려우니 조금씩 깎아내는거뿐 정말 위기는 586세대들 명퇴즈음 국내 상황이다. 현재 한국..
중국은 WTO에 제소하며 미국에 대해 나머지 500억불 관세 트럼프 - 아직 정신못차렸네?3000억불 25% 관세 짱깨 - 입에 개거품 물며 자국인민 미국 관광불허 트럼프 - 미국내 중국인유학금지. 동시에 짱깨를 환율 조적국으로지정 짱깨 - 미국채 대량 투매 일본 및 영국,캐나다,호주등에서 싸그리 꿀꺽 매입 곧이어 무다스등 세계 3대 신용평가사에서 신용등급 팍 내려버림. 중국 증시폭락. 해외자본탈출. 때맞춰 미 이지스함 및 항모전단 F22 호위속에 남중국해 진입. 국뽕에 취하네요.